2023년 컨테이너 운항시장 전망
2023-01-09 391코로나 사태 때는 유례없는 호황을 누렸지만, 앞으로 1년간은,컨테이너 운항수요 부진과 수송력 증대의 이중고를 겪게 될 것이다.
해운컨설팅업체 '마리타임 스트래티지스 인터내셔널'(MSI)의 대니얼 리차드 애널리스트는 2023년 컨테이너 운항에 대해 세 가지 요인이가장 중요한 장래입니다.: 첫째, 무역의 성장, 둘째, 선단의 성장 속도와 규모, 셋째, 정체와 용량 관리.
무역 성장 전망
리차드는 적어도 2023년 상반기에는 재고과잉과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금리 압박, 소비자 가처분 소득 압박 등으로 인해 무역 성장 전망이 매우 도전적일 것이라고 지적한다.
기계팀의 성장 예측
수송력의 증가는 눈에 띄게 빨라질 것이다.MSI는 2023년과 2024년 컨테이너 선단 수송력이 전년 대비 7% 증가하고 2025년에는 평균 증가율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폐기가 많지 않다면, 선단은 연간 10퍼센트까지 증가한다.
더 루리는 최근 컨테이너 예측 보고서에서 2023년의 선단 증가율이 1.9%로 비교적 낮다고 밝혔다.
정체 및 용량 관리
이 폭발의 특징은 심각한 공급망 중단과 컨테이너 교통 체증이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변하고 있다.
드루리는 공급망 정체가 완화되면 유효 생산능력이 19퍼센트 증가하여 시장이 다시 공급 과잉 상태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고 지적한다.아직 생산 능력 해소 조치가 아직 이뤄지지 않고 있다. 유휴 차량 행렬의 비율이 3개월 전보다 약간 높아졌을 뿐이며, 철거 작업은 이제 막 시작되었다.
컨테이너 운송비
2022년 하반기에 현물운임이 크게 하락하여 현재 계약운임보다 훨씬 낮다.제네타에 따르면, 계약 운임이 하락하기 시작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상반기에 많은 수의 계약들이 갱신을 필요로 하는데, 계약 시즌의 즉시 운임이 계약 운임에 큰 영향을 미친다.계약 운송가격의 인하폭은 정기선 회사, 항로, 즉시계약 비율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MSI는 계약 운송료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정기선 회사의 수익에 미치는 영향
정기선 회사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주요 문제 중 하나는 운임 하락이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이다.드루리는 아시아-서부 아메리카와 아시아-북유럽 노선의 수익성이 급속히 떨어지고 있지만, 해운회사들은 여전히 수익을 내고 있어 수송력을 줄일 동력이 부족하다고 말한다.하지만 더 나은 수송력 관리가 없다면, 이 항로들의 비용은 곧 수익을 초과할 것이다.대조적으로, 대서양 왕복 항로는 여전히 비용이 훨씬 더 많이 들어 가장 돈이 많이 되는 동서 항로가 되었다.
리처즈는 앞으로 몇 분기 동안 항로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아시아-아메리카 노선은 더 일찍 압박을 받게 될 것이고, 장기 계약 비율이 높은 정기선 회사들은 장기간에 걸쳐 수익을 유지할 것이다.올해 중반까지는 산업 전반의 전망이 더욱 밝아지고 수익이 일상화되어 전염병 이전의 초저수익 수준으로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Great Link공수하다및해운방면에서 모두 매우 큰 가격 우세를 가지고 있습니다.전 세계 5,000개의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많은 컨테이너를 처리했다.성수기든 비수기든 우리는 선복 공급과 양질의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다.더 많은 견적을 원하시면클릭우리의 대표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